의령고, 세라젬 후원 10년째 해외문화탐방

2019-07-21     박수상
의령고등학교(교장 박기열)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간 해외문화탐방을 실시한다. 학생들의 해외탐방은 의령군장학회를 통한 ㈜세라젬의 후원으로 올해 10년째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대만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지도교사 3명과 1학년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학생들은 대만 중정기념당, 101빌딩 전망대, 국립 야류 해양국립공원, 대만국립과학교육관 등의 견학을 통해 대만의 역사와 문화, 과학기술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대만 국립대학교 캠퍼스 방문과 현지 유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해외우수대학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탐방 이후에는 보고서 작성 및 조별 UCC 제작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교육공동체의 뜨거운 관심과 지원 속에서 진행되는 이번 탐방은 학생들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세계로 향하는 미래 지향적 목표를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주)세라젬(회장 이환성)은 1998년 설립한 의료기 회사로 출발해 중국 등 세계 74개국에 3000여개 영업거점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의령출신인 이 회장은 10여년간 남몰래 모교 학생 해외탐방을 후원한데 이어 지난 2016년부터 의령군장학회 매년 4000만원의 지역인재육성 장학금을 기부해 고향사랑은 물론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박기열 교장은 “(주)세라젬의 후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를 향해 큰 꿈을 가지고 미래 사회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수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