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교육공무원 488명 정기인사

2019-08-12     강민중
경남도교육청이 12일 유·초·중등 교장급, 교감급, 교사 등 교육공무원 488명에 대한 9월 1일 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 중 교육전문직원을 포함한 교장·교감급 관리자 인사 중에서 유·초 교장급 120명, 중등 교장급 94명, 유·초 교감급 81명, 중등 교감급 72명 등 모두 367명이 승진, 전보 또는 전직으로 자리를 옮겼다.

특히 도교육청 학교정책국장에는 최둘숙 중등교육과장이, 중등교육과장에는 김현희 양덕여자중학교 교장이 각각 발령났다.

또 경남학생교육원장에는 백종태 사천중학교 교장, 낙동강학생교육원장에는 최문용 낙동강학생교육원 교육연구관이 임용됐다.

이외에도 신규교사는 초등교사 103명, 초등특수교사 1명, 중등교사 17명 등 총 121명이 임용 됐으며, 유치원 원감 승진 및 신규교사는 23일 발표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인사는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학교민주주의 구현, 학교공간 혁신 등 책임·혁신·미래교육을 구현할 역량과 실천의지를 갖춘 유능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교육혁신을 넘어 경남의 미래교육을 향해 적극 나아가고자 노력했다”고 인사배경을 전했다.

이어 “교육감 2기 정책을 연속성 있게 펼칠 수 있도록 본청 또는 교육지원청에서 폭넓은 교육행정 경험을 갖춘 인재를 재신임함과 동시에 미래핵심교육 정책을 힘차게 추진할 학교 현장의 유능한 교육공무원을 발탁하고자 고심했다”고 덧붙였다. ▶인사명단 12면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