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민미디어센터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 참가단체 모집

2019-09-04     박성민
진주시민미디어센터(대표 성중곤)는 ‘경남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 참여단체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청 조건은 상영할 공간이 있는 15인 이상의 학교, 단체 및 기관이며 영화 상영을 위해 필 요한 장비와 인력, 상영작이 지원된다. 날짜와 상영 영화는 선정된 단체와 협의하여 진행한다.

‘경남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은 2019년 영화 진흥 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지역 영화 네트 워크 구축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 사업이다. 희망하는 단체를 방문하여 지역에서 제작된 단편영화 상영을 통해 평소 단편영화를 접하기 힘들었던 지역 관객들에게 관람의 기회를 제 공하고 영화 문화 향유권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단편영화 순회 상영회에서 상영하는 주요 상영작으로는 ‘플레이 볼’(박재현), ‘다정함 의 세계’(이상진), ‘그 여름 핫도그’(박보현) 등이 있다.

상영전마다 3편의 단편영화를 상영한다. 영화 상영을 마치고 난 뒤에는 감독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영화에 대한 뒷이야기와 Q/A 시간으로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단편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 ‘현서’의 이승아 감독은 “이번 경남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을 통해 많은 지역 관객 에게 영화를 상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지역에서 영화를 찍고 있는 감독으로서 앞으로 더 다양한 지역에서 많은 관객을 만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신청은 9월 11일(수)까지 진주시민미디어센터(055-748-7306)에서 신청을 받는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