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주박물관 "함께 즐기고 추억 쌓으세요"

개관 35주년 기념 문화축제 공연 등 체험·나눔행사 다채

2019-10-29     박성민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은 개관 35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11월 2일(토) 박물관 일원에서 개관 35주년 기념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개관 기념 문화축제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비롯하여 지역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연과 체험,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라이온킹, 겨울왕국, 알라딘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위대한 쇼맨, 라라랜드, 올슉업 등 유명 뮤지컬 영화의 OST로 구성된 ‘꿈과 환상의 뮤지컬 여행’ 뮤지컬 갈라 페스티벌 공연이 오후 3시, 6시 두 차례에 걸쳐 박물관 앞마당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진주지역 공연예술단체인 ‘더플레이’의 리드미컬한 라이브 밴드 음악과 배우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는 모험과 환상을 선물하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추억하게 하는 꿈의 향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박물관 로비에서는 카드에 박물관 소장 문화재 스탬프를 찍고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여, 개관 축하 트리를 꾸미는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원목교구와 LED 촛불, 파티 고깔 등 각종 장식들로 관람객들이 직접 생일상의 주인공이 되는 체험을 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박물관의 장수를 담은 백설기 떡을 선착순 500명에게 나누어주는 나눔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국립진주박물관 개관 35주년 기념 문화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와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참조하거나 기획운영과(055-740-062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