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교육감 공약평가 학생위원 모집

20일까지 중1~고2년 10명 선발 시군 통합 추첨 1학교 1명 제한

2019-11-06     강민중
경남도교육청은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학생 자치활동 관련 공약사업 평가를 위한 학생평가위원(2기)을 공개 모집한다.

학생평가위원은 10명으로 구성되며 지역 안배 없이 시군 통합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공약평가의 공정성과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1학교 1명으로 제한한다.

학생평가위원 응모 자격은 10월말 기준으로 도내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다. 임기는 1년이며, 연 2회(1월, 7월) 공약사업을 평가하게 된다.

학생평가 위원은 학생자치 영역(학생동아리활동 강화, 학생자치활동 지원 등)의 공약사업을 학생의 눈높이에서 평가하고, 공약 추진 과정에 학생의 의견을 반영해 공약이행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가위원 공모 신청서는 오는 20일까지 이메일, 우편, 방문, 팩스 등을 통해 도교육청에 접수하고, 오는 29일에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공약이행은 교육공동체가 체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을 포함한 교직원, 학부모, 도민이 참여하는 공약사업평가위원회는 공약사업 평가를 통해 민주적인 학교문화와 혁신적인 교육정책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