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제5기 K-스타기업 모집

2019-11-11     강진성
국내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은 ‘K-STAR(케이-스타)기업 육성사업’ 제5기 기업을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K-STAR기업 육성사업’은 2016년부터 시작되어 국내 우수한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수출 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KTL의 동반성장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5기 사업에는 청년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및 경남소재 중소·중견기업은 선정시 가점을 부여한다. 또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대해서는 선정 절차를 대폭 간소화(3단계 평가면제)한다.

K-STAR기업에 선정되면 KTL이 박사급 전문연구인력을 전담 코디네이터로 지정해 최대 3년간 맞춤형 기술자문을 제공한다.

K-STAR기업 신청서는 KTL홈페이지(www.ktl.re.kr)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은 1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ksh3530@ktl.re.kr)로 제출하면 된다.

정동희 KTL 원장은 “유망 중소·벤처기업에게 기술진단, 컨설팅, 시험·분석·평가 등 맞춤형 기술지원을 통해 기업성장을 견인하고, KTL의 53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에 기여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진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