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민원서비스 '최우수'

민원행정·제도 개선 높이 평가

2019-11-17     박철홍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심낙섭)은 경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올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시 단위 교육지원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민원제도·서비스 개선과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두 분야로 크게 나눠 이뤄졌으며 민원제도개선 발굴 및 개선 실적이 있는 경우 추가로 가점을 받았다.

본청, 시 단위 교육지원청, 군 단위 교육지원청의 세 그룹으로 나눠 민원서비스 평가위원의 종합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보통 등급을 확정했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진주교육지원청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을 필요한 시기에 수립하고, 민원담당 공무원 연수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낙섭 교육장은 “모든 직원이 민원담당 공무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업무처리를 해나갈 것을 강조한 것이 이번 결과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 본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