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대상 음주예방교육

2019-11-26     여선동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홍영식)는 지난 21일 명덕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4일까지 함안여자중학교, 군북고등학교 중3, 고3 학생 300여명 대상으로 ‘음주실태조사 및 음주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음주예방교육을 통한 건강 및 자기관리의 중요성 인식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음주실태조사는 관내 청소년의 음주실태 및 음주문화를 파악하여 앞으로의 음주예방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음주예방교육은 음주자가진단, 가상음주체험, 역할놀이, 의사소통 게임, 음주예방 O, X퀴즈 등 6개의 테마로 진행해 중3, 고3학생들에게 올바른 음주 지식을 전달하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음주예방교육에 참여한 한 고3 수험생은 “앞으로 대학이나 사회에 나가서 음주문화를 접하게 되는데 역할놀이, 가상음주체험 등을 통해 음주에 대한 지식들을 얻게 되어 유익했고 지나친 음주는 자제하여 건전한 음주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음주예방교육을 신청한 중ㆍ고등학교 3개교에 음주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 생명존중교육, 성폭력예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