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문화재단, 문화아카데미 성과발표회

2019-12-12     이용구
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은 오는 20일, 22일 양일간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2019 거창문화재단 문화아카데미 수강생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서양악기(플룻, 드럼, 트럼펫, 오카리나, 기타, 바이올린, 첼로), 전통악기(가야금, 해금, 대금), 연극, 한국 무용 등 12개 강좌에 120여 명의 수강생이 무대에 올라 2019년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낸다.

20일 공연에서는 연극과 한국무용, 가야금, 플룻, 첼로 수강생들이 몸짓과 선율로 표현하는 공연으로 연극에 ‘힘내라 콩쥐’와 한국무용에 ‘타령춤’, ‘굿거리춤’을, 플룻과 첼로에는 울게하소서, 캐롤메들리 등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인다.

22일 공연에서는 서양악기와 전통악기의 공연으로 먼저 서양악기의 드럼, 트럼펫, 오카리나, 기타, 바이올린 아름다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공연과 다음으로 전통악기의 해금, 대금 등 흥겨운 우리 소리를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향후 2020년 상반기 문화아카데미 일정은 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 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ccf.or.kr) 또는 전화(055-940-8460)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문화아카데미 수강생들의 노력과 기량으로 펼치는 무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거창문화재단 문화아카데미를 통해 군민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