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개최

2019-12-22     여선동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홍영식)은 지난 19일 고졸학력 검정고시를 합격한 관내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센터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꿈드림 성장보고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및 우수 꿈드림 청소년에 대한 표창수여, 군 장학재단의 장학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꿈드림 청소년, 학부모, 지도자가 그동안 활동을 통해 느낀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꿈드림 청소년들로 구성된 ‘나를 디자인하라’ 밴드가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졸업식을 마무리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꿈드림이 없었다면 아마 고등학교 졸업을 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졸업식으로 인해 온 가족이 모이고 축하를 받을 수 있어 참 좋았고, 앞으로 대학에 진학해서도 오늘을 기억하며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홍영식 센터장은 “이번 졸업식을 통해 꿈드림 청소년들은 지난 1년 동안 자신들의 성장을 확인하고 고등학교 졸업을 인정받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더불어 지역 내 주민들에게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