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 실시

2020-01-13     최창민 기자
진주시는 지역문화예술진흥과 관련한 사업이나 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예산 3억으로 2020년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사업을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15일 문화진흥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열고 2020년 사업계획을 심의했다. 진주시는 9개 지원 분야(문학, 미술, 서예, 사진,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문예일반)에 대해 100만원에서 500만원 내에서 분야별 차등 지원하기로 했다.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신청자격은 진주시에 거주하거나 진주시 내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등록된 비영리법인(단체)또는 개인으로, 최근 3년 이상 진주에서 문화예술활동을 한 실적이 있고, 자부담이 총사업비의 10%이상 확보가능한 문화예술단체 또는 개인이면 된다. 단 학교, 종교단체, 언론사 등의 단체와 영리목적 등의 사업에 대해서는 신청을 받지 않는다. 올해에는 청년예비예술인에 대한 기회 제공과 신진 작가 발굴을 위해 3년 미만이라도 예산액의 10% 범위 내에서 시장이 인정하는 신인부나 청년부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17일까지 진주시청 문화예술과로 직접 제출하시거나 이메일(ksn746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 여부 및 지원금액 결정은 문화진흥기금운용위원회에서 심의 결정하며 올해 2월중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문화 예술단체 및 개인의 창작활동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해보다 4000만 원이 증액된 3억원을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최창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