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무약품 ‘산삼수 국수’ 개발

방부제·표백제 등 약품처리無

2020-01-19     안병명

지리산국화주(주)에서 세계최초 ‘100%’ 무약품 물티슈 ‘를 개발, 시판해 영유아 아토피 발생 억제를 비롯한 피부건강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100% 무약품 산삼수 국수를 개발해 국내 국수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기존 국수 대부분은 방부제, 표백제 등 많은 약품이 처리된 국수여서 먹고 소화하는 과정에서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번에 개발된 산삼수 국수는 100% 무약품 제조로서 이것을 모두 해결했다고 밝히고 산삼수만으로 제조한 산삼수 국수는 먹은 후 ‘근력증강의 효과’도 기대된다.

산삼수는 임상시험에서 산삼수를 마시면 운동량 증가와 지구력 증가 효과가 이미 입증되었고 임상실험에서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이번에 개발된 산삼수 국수의 소비자 가격은 500g 1개 4500원에 시판하고 있으며, 함양군에서는 상림 산삼항노화유통센터에서 판매된다.

한편, 국내 현재 물티슈 시장은 연 기준 약 5000억 원이며, 국수류 시장은 연간 라면 약 2조 원, 면류 약 1조 원으로 총 약 3조 원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리산국화주(주)에서는 산삼수를 활용한 화장품, 식품 등을 계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함양군의 산삼재배농가 우리 밀 재배농가와 계약 재배 확대를 통해 지역농촌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