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 후보 "2m 거리 유지하며 손으로 인사"

코로나 예방 인사법 소개

2020-03-25     이은수
강기윤 미래통합당 예비후보(창원성산)는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는 ‘강기윤의 코로나 예방 인사법’을 소개했다.

강 예비후보는 “현재 많은 창원시민들께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창원시민들의 건강과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강기윤의 코로나 예방 인사법’을 고안했다”고 밝혔다. “하이! 파이브”를 연상시키는 이 인사법은 거리를 두면서도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방법의 하나다.

‘강기윤의 예방 인사법’이란 “2m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손으로 인사하는 것으로 서로의 접촉을 피하면서 안전하게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최적의 인사법이라고 한다. 강 예비후보는 “작은 행동일지라도 우리가 실천할 때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을 방지할 수 있다”며 “많은 창원시민들께서 ‘강기윤의 코로나 예방 인사법’에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밖에 강기윤 후보자는 마스크 부족 현상과 코로나 예방방법을 강구하며 ‘마스크 만드는 법’, ‘주먹치기 인사법’, ‘발로 인사하기’ 등의 영상을 직접 제작해 자신의 SNS에 게재하기도 했다. 강 예비후보는 끝으로 “많은 창원시민들께서 ‘강기윤의 코로나 예방 인사법’ 의 생활화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함께 이겨낼 수 있다”며 “언제나 창원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