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학교급식 공급 농산물 계약재배 농가 모집

2020-04-06     이웅재
남해군이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에 따라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학교급식 식재료로 공급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계약재배 참여의향 농가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남해군 거주 농업인 누구나 가능하며, 친환경 및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아 실제 경작을 하는 농가(단체)를 우선 선정한다.

신청은 남해군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 먹거리순환팀으로 직접 방문해 참여의향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품목은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농산물 147개 품목 중에서 양파, 무, 감자, 배추, 당근, 호박, 양배추, 파, 오이, 토마토, 마늘, 고구마, 참다래, 피망, 시금치 등 35개 품목이다.

군은 참여 의향서를 제출한 농가를 대상으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 및 학교급식 공급 등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농가별 품목, 면적, 시기 등을 조정한다.

또 선정된 농가는 출하조직으로 구성해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학교에 공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생산 공급 계획을 수립해 관리할 방침이다.

학교급식 공급 농산물 계약재배 참여농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 먹거리순환팀(931~3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해군은 향후 더욱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소량 품목에 대해서도 계약재배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웅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