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1열에서 즐기는 클래식 선율

창원시립교향악단 유튜브 방송 내일 '힘내라 창원, 미니 콘서트'

2020-04-07     박성민
창원시립교향악단에서는 4월부터 4회에 걸쳐 매주 한번씩 코로나19사태로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는 창원시민들께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하고자 창원관내 공연이 가능한 장소에서 “힘내라 창원! 미니 콘서트”를 온라인 유튜브 방송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첫 번째 공연은 오는 9일(목) 오전 11시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에서 개최하며 연주할 내용은 교향악단 오보에 수석 김미경 단원의 ‘모리꼬네의 가브리엘 오보에’, 첼로 수석 배성아 단원의 ‘생상스의 백조’, 바순 부수석 한광현 단원의 ‘빌 더그라스의 Hymn’, 이리나 부악장의 ‘몬티의 차르다시’를 그리고 타악기를 포함한 금관 5중주(제1,2 트럼펫의 주현. 박선종, 호른의 유경훈, 트럼본의 부수석 이정은, 튜바의 부수석 조진혁, 타악기의 박은주 단원)는 영화 영광의 탈출의 OST ‘Exodus’외 4곡을 바이올린 권아름 단원의 해설로 연주한다

. 준비한 작품들도 친숙한 선율의 인기 있는 레퍼토리로 준비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여러 공연이 취소되는 어려운 상황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소규모 실내악음악 & 무관중으로 개최되며, 공연을 청취하기를 원하시는 분은 창원시립예술단 유튜브와 창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