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 따른 부모교육 특강

2020-04-28     최창민
한마음마인드교육원은 29일 ‘자녀의 자제력’ 주제로 온라인 부모교육 특강을 개최한다.

진주시는 4월 9일 고등학교 3학년, 중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16일 고 1~2학년, 중 1~2학년, 초 4~6학년 온라인 개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얼마나 잘 적응하고 있을까?

또한 부모들은 자녀의 출결석 체크부터 과제물 업로드까지 ‘학습도우미’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을까.

하지만 가정에만 있는 자녀들은 디지털기기에 장시간 노출돼 취침시간이나 기상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온라인수업은 대부분 형식적으로 흐르기 쉽다는 지적이 나온다.

실제 진주시내 학부모 동아리들에서 온라인 개학이 ‘부모개학’이 됐다는 볼멘소리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한마음마인드교육원에서는 부모들의 고충을 돕고자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사고하고, 자제하는 법을 배우는 온라인 부모교육특강’을 준비했다.

한마음마인드교육원 관계자들은 “모든 부모는 자녀가 행복하길 바란다”면서 “그러려면 아이가 꿈을 향해 마음껏 달려가게 하는 동시에 자신을 제어할 수 있는 능력도 키워주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게임을 하지 말라고 다그치기 전에 이를 기회로 자제력의 필요성을 알고 자제력을 길러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부모특강 프로그램으로는 감동영상, 엄마를 위한 노래, 마인드강연, 사례발표,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문의 010-2382-5794

최창민기자 cchangm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