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청소년 청중평가단 모집

2020-05-12     정만석
경남도와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제2회 경남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본선 우수제안팀 선정에 참여할 청소년 청중평가단 100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도내 13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청중평가단에게는 활동시간 만큼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budget/)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문의는 경남도 청소년지원재단(055-711 -1365)로 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100명의 청소년 청중평가단’은 6월 2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본선 심사에 참여해 예선을 통과한 10여개 팀 가운데 우수 제안 4팀을 선발하게 된다.

청중평가단은 심사위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제안을 듣고 평가를 진행한다.

본선 심사는 심사위원 점수와 청중평가단 점수의 합산으로 이뤄진다.

본선에서 우수제안으로 최종 선정된 4팀에게는 경남도지사상, 경남도교육감상, 경남도의회의장상,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상이 수여된다.

또 최종 본선대회에 진출한 10여개 팀 전원에게는 자원봉사 실적을 부여할 계획이다.

윤난실 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청소년 청중평가단 제도’를 도입했다”며 “이번 청소년 청중평가단에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만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