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 공공의료 내달 13일 도민 토론회

공론화협의회 연석회의서 결정

2020-05-19     정만석
서부경남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협의회 전체 연석회의가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연석회의는 공론화협의회 40여명이 참석해 서부경남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 의미와 필요성, 공론화 준비위원회 활동결과를 공유했다.

이날 공론화협의회는 공정하고 민주적으로 공론화협의회를 운영하기 위해 운영세칙을 마련하기로 했다.

공론화협의회의 구성(운영위, 자문단, 검증단, 의원단, 사무국, 도민참여단) 및 운영, 주요 역할과 의사결정 방식(합의를 원칙으로 필요시 참석위원의 2분의 1이상 찬성), 논의 내용의 공표 등을 규정했다. 또 서부경남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 목적과 필요성 등에 대한 도민과의 인식 공유, 도민참여단 참여 홍보 등을 위한 5개 시군 도민설명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설명회는 오는 20일 하동과 남해, 21일 사천과 진주, 22일 산청에서 열기로 했다.

특히 도민참여단 신청이 온라인 신청을 기본으로 하지만 현장에서도 희망자에 한해 직접 신청을 받기로 했다.

아울러 제1차 도민토론회는 공공의료 확충에 필요한 주요 정책과제 등을 주제로 오는 6월 13일 진주시 소재 도청 서부청사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정백근 공론화협의회 운영위원장은 “서부경남 공공의료 100년의 역사를 제대로 쓸 수 있도록 공론화협의회 전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만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