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이상경 총장 5일 이임식

2020-06-03     박철홍

국립 경상대학교는 제10대 총장 이상경(사진) 박사 이임식을 5일 GNU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2016년 6월 7일 취임해 4년 임기를 모두 마치고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교수로 돌아간다.

이날 이임식은 정문 진입로에서 기념식수를 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공식 이임식은 오전 11시부터 개식, 약력과 업적 소개, 대학경영백서 봉정, 내빈 축사, 동영상 상영, 이임사, 축하 꽃다발 증정, 교가제창, 기념촬영, 폐식의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소독, 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 두기 등을 지키면서 간소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이임식에는 이상경 총장 내외, 학무위원, 전현직 보직자, 총동문회장, 발전후원회장, 국회의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거점국립대학교총장협의회·전국국공립대학총장협의회·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대학 총장협의회 관계자, 교직원, 학생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총장은 이임식에 앞서 3일 출입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 4년은 101가지 실천방안을 하나하나 이뤄나가는 과정이었다”며 “사심 없이 오로지 대학과 지역 발전을 위해 일해온 1460일이 저에게는 보람과 긍지로 남는다”고 말했다. 이어 “총장직을 마치더라도 개척자로서의 길을 계속 걸어갈 것이다. 한 사람의 동문으로, 한 사람의 교직원으로 돌아가 학교의 발전과 영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