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예회관, ‘국민배우 시즌 4’ 교육생 모집

오는 25일까지 우편·전자우편 접수

2020-06-14     박성민

경남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이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 시즌 4’ 교육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회관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는 종합예술장르인 연극 교육을 통해 경남도민에게 새로운 예술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문화예술활동을 장려하고자 기획되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연극 예술에 대한 이해와 연극 발성 및 동작 등을 배우게 되며, 교육을 마친 후에는 그동안 배운 연기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기회를 갖는다.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연극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많은 만 18세 이상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오는 26일 서류전형과 29일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정하며, 7월 6일~11월 6일 매주 월요일 저녁 7~10시까지 총 16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우편 및 전자우편(gncac@korea.kr)으로 가능하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2017년부터 시작된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는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주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다소 교육 일정이 늦어졌지만 더욱 알차게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는 경남문화예술회관이 지역예술단체인 극단 ‘현장’과 협업하여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의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gyeongnam.go.kr) 및 전화(1544-6711)로 확인할 수 있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