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원격수업 내실있게

도교육청, 경남형 콘텐츠 제작 보급

2020-06-23     강민중
경남도교육청은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에 따른 학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장기간의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등 국어, 수학 교과 원격수업 콘텐츠를 보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격일, 격주 등교와 원격수업이 진행되면서 학습결손과 교육격차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질 높은 원격수업을 위해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되는 도구 교과인 국어와 수학 교과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

이번에 보급하는 국어, 수학 교과 원격수업 경남형 콘텐츠는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6월 4주부터 1학기 마무리 단원까지 진도를 다루고 있으며 추후 2학기 전 내용을 제작 보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교과서에 기반한 단원별 차시별 주요 개념 및 학습 내용을 담은 지도 동영상과 학습꾸러미를 포함하고 있다.

콘텐츠는 경남교육청 네이버 TV와 홈페이지 원격수업 및 등교수업 지원방에 탑재해 교사와 학생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이들 콘텐츠는 도교육청 소속 초등교사들이 직접 제작해 마치 등교해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는 느낌이 들도록 실제 목소리로 차근차근 설명하고 퀴즈 형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등 친근하면서도 학습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