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 수리수리 몸수리 대상자 모집

2020-06-24     여선동
함안군보건소는 비대면 비만 예방관리 키트 배달사업 ‘수리수리 몸수리’ 프로그램 대상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의 감소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비만을 예방하고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자가 관리 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 발생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본 프로그램은 6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홈트를 위한 운동기구, 다이어트 식단, 식사일기장을 매달 집으로 배달해준다. 또한 보건소 카카오채널을 통해 건강정보와 미션을 제공하며 1:1 채팅을 통해 개인별로 미션관리 및 상담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사전·사후 검사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시간별 예약제로 시행한다. 사전검사 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본검사와 인바디 측정, 건강행태 설문, 상담 등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으로 영양과 운동 처방을 할 예정이다. 목표 체중감량자와 미션 성공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함안군민 중 모바일 기기가 사용가능하고, BMI(체질량지수)가 25이상인 군민이며,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전화로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