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민주당-경남도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2020-06-30     김응삼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내달 6일부터 20일까지 국회 본청에서 ‘더불어민주당-광역시·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김두관 의원(양산을)이 상임위원장을 맡아 17개 시·도별 예산정책협의회를 주관하고, 시·도지사 및 기초자치단체장 간담회 등을 통해 지방정부 및 지방의회의 현안과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정책협의회에서는 광역 지방정부와의 예산정책 협의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민생·일자리 경제를 조기에 회복시키고 지방균형발전을 위한 예산 반영을 집중 논의한다.

6일 오전 10시30분 경남·부산·울산권 예산정책협의회가 개최를 시작으로 8일 경기도, 10일 세종, 대전, 충북, 충남 13일 광주, 전북, 전남 15일 인천, 강원 17일 서울, 20일 대구, 경북, 제주 등 권역별로 개최된다.

정책협의회에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비롯해 김태년 원내대표, 박광온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조정식 정책위의장, 윤후덕 기재위원장,박홍근 예결위 간사 등이 참석하고 전국 시·도 단체장들이 참석해 지방정부의 정책 제안, 지역 현안을 청취한다.

경남도의 국비 확보를 위한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도는 앞으로 국회 상임위 및 예결위 심의에 적극 대응하고 여야를 초월해 의원 및 보좌관들과 정책협의를 갖는 등 내년도 예산 확보에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응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