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무료영화 상영 이벤트

몬스터주식회사, 인사이드 아웃 등 상영

2020-07-09     박성민

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문화생활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무료영화 상영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무료영화 상영 이벤트는 2020년 7월 11일(토)오후 2시를 첫 시작으로, 7월 25일(토), 8월 8일(토), 8월 22일(토)까지 총 4회에 걸쳐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큐빅하우스 2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상영작은 몬스터 주식회사, 인사이드 아웃, 주토피아, 코코 순으로 상영된다. 모두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인기 작품으로 미술관을 찾는 주 방문객 층인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작품으로 선정했다.

접수는 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org)로 하면 되고, 김해시민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각 회 별 정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30명 내외로 한정하며, 회별 선착순으로 예약 완료한 자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관람객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만 4세 미만의 입장은 제한된다.

미술관 측은“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상영 전후 철저한 방역은 물론이고 좌석 간 거리두기, 발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 모범적 지역민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대한 힘을 쓸 예정”이라며“장기화 되는 코로나19사태로 일상생활에서 피로감이 누적되고, 문화생활에 대한 갈증도 심화되는 것 같다. 이번 상영회가 김해시민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