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아마추어 공연예술가 공모

2020-07-23     박성민

창원문화재단은 아마추어 공연예술가들에게 실질적 무대 공연 기회를 마련하고 역동적인 전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대상은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출품작 중 하나인 무대 설치 작품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아트 시어터 콜라보(Art Theater Collaboration)’ 공연에 참여할 아마추어 공연예술가이다.

‘아트 시어터 콜라보’는 창원조각비엔날레의 ‘본전시2-비조각으로’ 출품작을 일컫는 말로, 무대미술가와 공연예술가의 협업으로 완성된다. 무대미술가인 임창주 작가가 전시실 내부에 설치한 무대에서 전문 공연예술가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마추어 공연예술가가 공연을 하는 방식이다.

공모는 8월 10일까지 진행하며, 서류 및 동영상 심사를 통해 최대 12팀(인)까지 선정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나 국내 거주 외국인 중의 아마추어 공연예술가로 공모 장르는 퍼포먼스, 판토마임, 노래극 등 자유 형식의 공연예술이다. 선정된 팀은 전시 참여 예술가로 인정되며 공연 지원비를 지원받는다. 공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창원조각비엔날레 홈페이지 공지(http://www.changwonbiennale.or.kr/2020/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김성호 총감독은 “이번 공모 진행으로 예비 공연예술가들에게 무대에서 공연을 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고, 오는 9월 개최될 창원조각비엔날레 본 전시 관람객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가득한 활기찬 분위기의 전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