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의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비대면 운영

2020-08-31     이은수
창원시 의창도서관(관장 강문선)은 9월 예정됐던 ‘9월 독서의 달 및 도서관주간’ 행사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창원시 산하 공공도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8월 21일부터 실시한 임시휴관을 별도 해제 시까지 연장했다.

의창도서관은 당초 계획된 14개 행사 중 비대면으로 전환 가능한 7개 행사를 의창도서관 공식 블로그 및 고향의봄·명곡도서관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활용해 변경 운영한다. 의창도서관은 리모델링 및 생활문화센터 조성에 따른 임시휴관으로 도서관 블로그 행사만 운영한다.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는 주요 행사로는 △독서무드등 만들기(체험키트 배부) △나도 그림책 작가!(체험키트 배부) △‘창원의 책’ 독서퀴즈 △도전! 독서의 달 챌린지-9월 매주 1권 책읽기 △창원의 책 문장 수집가가 있다.

고향의봄·명곡도서관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와 연계한 행사로는 △큰글자&더책 체험 이벤트-‘책과 함께하면 선물드려요’ △증강현실(AR) 생태 체험지 배부가 있다. 북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서비스는 사전 대출 신청한 도서를 차에서 바로 받아갈 수 있는 비대면 대출 서비스로 도서관 임시휴관 기간 8개 공공도서관에서 이용 가능하다.

강문선 의창도서관장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시민의 안전을 고려하여 집합 행사를 취소하고 비대면 행사로 전환했다. 도서관 블로그와 북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집에서 안전하게 독서의 달과 도서관주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된 사항은 의창도서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uichang_lib) 및 각 도서관 홈페이지(lib.changwon.go.kr)를 방문하거나, 의창도서관(055-225-73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