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 발랄 마임공연 ‘카툰마임쇼’

극단 현장 오는 23일 공연

2020-09-17     박성민

극단현장은 2020년 신나는 예술여행 매칭형에 선정되어 ‘카툰마임쇼’공연을 오는 9월 23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천안시 온세상어린이집에서 총 2회 공연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0년 신나는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찾아가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예술단체들이 전국을 누비도록 하는 사업이다.

카툰마임쇼는 극단현장의 대표적인 레퍼토리로 판토마임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유쾌하고 활력있는 작품이다. 배우들의 몸짓과 표정만으로 웃음, 허전함, 애잔함, 희망 등을 읽을 수 있으며 마임 공연 특유의 위트와 재치, 페이소스로 아동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카툰마임쇼는 마이미스트 고재경(연출)의 위트와 마임테크닉이 녹아 있는 11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마치 카툰(만화)의 한 장면처럼 유머가 담기고 생각해볼 무엇이 존재하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해 관객 제한 및 분산으로 2회로 구성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발열 증상이 있는 관객의 입장을 제한하고, 손소독제 및 여분의 일회용 마스크 구비, 좌석 간 간격 유지를 통해 감염에 대비할 예정이다. 카툰마임쇼는 지난 7월 천안시 천안사랑지역아동센터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시 낙동강문화관, 천안시 온세상어린이집, 여수시 여수중앙초등학교, 서울시 밝은내지역아동센터에서 공연한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