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경진고 뷰티과 3학년 미용자격시험 전원 합격

2020-09-27     강민중
진주 경진고등학교(교장 오세흠) 뷰티과 3학년 학생 14명이 올해 NCS기반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시험 4회 미용사(일반)에 응시해 도내 최초로 미용분야에서 ‘응시자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CBQ, Course Based Qulification)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된 교육과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통해 취득하는 국가기술 자격으로 기존의 검정형 자격을 수정·보완한 새로운 자격증이다.

경진고 뷰티과는 2018년 도내 최초로 미용분야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돼 2년 6개월의 훈련기간 동안 직업기초능력(60시간), 필수능력단위(510시간), 선택능력단위(105시간) 등 총 675시간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쳤다.

최근 검정형 미용사(일반) 국가자격시험의 합격률이 10%내외인 것에 반해 경진고는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처음 응시해 내·외부평가 점수합산 결과 평균 90점의 우수한 성적으로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다.

경진고 뷰티과 3학년 학생들은 검정형 자격증과 과정평가형 자격증을 합해 평균 189%의 자격취득률을 거뒀다. 올해 경남기능경기대회에서는 미용부문 금1, 은 2를 따내기도 했다.

뷰티과 전지민 교사는 “미용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2019학년도에 학급을 증설했다”며 “이제는 전국 최고의 뷰티과로 발돋움하기 위해 창업동아리 활동, 국제미용자격증 취득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