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항공캠퍼스 항공과학교실 운영

2020-09-28     문병기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학장 전찬열)와 사천시가 공동 주관하고 사천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는 ‘2020년 항공과학교실이 운영된다.시작됐다. 지난 26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분반 운영을 통해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항공과학교실’은 지난해 동지역에 이어 올해는 사천읍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받았으며 내년에는 서포와 곤양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예정이다.

항공과학교실은 사천시의 예산지원과 항공캠퍼스의 전문적인 운영이 더해져 10년 이상 지속된 청소년 항공우주 프로그램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지역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중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생층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다. 교육내용은 전동 글라이더 교실, 로켓 체험 교실, 쿼드콥터 교실, 항공기 체험 교실, 항공 시뮬레이션 교실 등으로 구성되어 항공우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하는 체험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양희돈 산학협력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하반기로 실시가 연기되는 등 준비과정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어려운 시기임에도 미래 세대에 대한 꿈과 희망은 지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본 행사를 통해 항공우주에 대한 꿈을 키우고 오늘 하루 캠퍼스의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병기기자 bkm@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