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특산품 토요애 쇼핑몰 새 단장

언택트 시대 맞춤 서비스 제공

2020-10-04     박수상
의령군은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토요애’를 새단장해 새롭게 오픈했다.

4일 군에 따르면 ‘토요애’ 쇼핑몰은 의령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 의령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의령군 농·특산물의 대표 쇼핑몰인 만큼 중개수수료가 없고 온라인 판매 경험이 없는 업체도 자격 요건만 갖추면 누구든 입점할 수 있어 영세농가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의령지역 농산물의 공동브랜드인 토요애 쇼핑몰 또한 이에 발맞춰 쇼핑몰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디자인 변경을 통해 입점업체와 소비자 모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복수 배송지 설정, 실시간 자동입금확인, 실시간 상담 톡, 주문자 교환·반품 신청관리 등이다. 쇼핑몰은 포털 사이트에 ‘토요애’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군은 2020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기간(11월 13일~12월 13일)에도 쇼핑몰 입점 35개 업체 152개 품목에 대해 특별할인 판매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령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입점품목을 확대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