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서상초교, 학생 전통학습놀이 공간 조성

2020-10-28     안병명
덕유산 아래 함양 서상초등학교(교장 이옥임)는 27일 ‘어깨동무 학습놀이터’ 조성을 완료했다. 이번에 조성된 어깨동무 학습놀이터는 팔자놀이, 사방 치기, 가위바위보놀이 등 8종의 전통 학습놀이를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본교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조성됐다.

건전한 학교놀이 문화 조성 사업의 목적으로 설치된 학습놀이터는 지난 2018년에 완공된 본교의 어깨동무 쉼터와 함께 학교를 학생들에게 돌려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어 건전한 학교놀이 문화 조성을 위한 학습놀이터 이상의 소중한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학습놀이 선정 과정에서 학생자치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함으로써 학생들과의 소통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본관 이동통로와 체육관 이동통로의 작은 공간들을 활용하여 조성했다는 점에서 본교 학교공간혁신 추진을 위한 마중 물이라고도 할 수 있다.

어깨동무 학습놀이터가 개장된 첫날, 학생회장은 “다른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후배들도 많은 우정을 쌓을 수 있도록 깨끗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어깨동무 학습놀이터 조성을 계기로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하며 다양한 전통 학습놀이를 체험해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병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