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바다’ 한산도서 열리는 국제요트대회

이순신장군배 4~8일까지 개최 韓·美 등 10개국 300여명 참가 코로나19 무관중 온라인 중계

2020-11-01     정만석
‘제14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통영시 도남항과 한산도 해역 일대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며 실시간 온라인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미국, 러시아 등 10개국에서 총 40척, 3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국외 선수는 국내에 거주 중인 선수들에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는데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다.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세계 4대 해전사에 빛나는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이 펼쳐졌던 ‘승리의 바다’ 통영 한산도 해역에서 열린다. 아시아 3대 요트대회이자 국내 최대 요트대회로 자리매김해왔다.

요트경기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대회 기간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중계할 예정이다.

요트경기는 6일부터 8일까지 통영국제음악당 앞에서 비진도 해역까지 왕복하는 학익진 코스(국제크루저ORC급)와 육지에서 가까운 화도 해역에서 진행되는 거북선 코스(스포츠요트급)로 치러진다.

김춘근 도 해양수산국장은 “대회가 열리는 통영 한산도 앞바다는 428년 전 나라가 큰 위기에 처했을 때 이순신장군이 한산대첩으로 나라를 구했던 위대한 승리의 바다로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가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만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