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행정안전부 주관 ‘조직운영 우수기관’ 선정

전국 17개 자치단체 선정, 거창군 조직운영 우수사례 인정

2020-12-21     이용구
거창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 심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하는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는 자치단체의 조직운영 우수사례 창출을 유도하고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조직운영 사례 우수, 기능인력 재배치 실적 우수 등 총 4개 분야에서 17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거창군의 이번 조직운영 우수기관 선정은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조직 운영이 도내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우수 사례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군은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최초 발생 당시 ‘코로나 19 대응 지원단’을 구성해 역학조사 업무 등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TF’ 전담 조직을 설치해 정부형, 경남형, 거창형 재난지원금을 차질 없이 지급하는 등 예측하지 못했던 상황 발생과 신규 업무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조직을 운영한 부분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구인모 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지만, 군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주시는 7만 군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언제나 군민을 중심에 두고, 머물러 있는 조직이 아니라 살아 움직이는 군정 조직 운영을 통해 ‘더 큰 거창도약과 군민 행복시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용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