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코로나일상 스포츠정책 화상토론회 개최

2020-12-22     정만석
경남스포츠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2020 경남 코로나일상 스포츠정책 화상토론회(웨비나)’가 22일부터 23일까지 경남스포츠산업 육성지원센터(마산대)에서 개최된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와 마산대, 대한항노화스포츠정책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개토론회는 ‘코로나19에 따른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외 변화되는 스포츠 환경과 현장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스포츠 정책방안을 제시하며 향후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 정책수립에 반영되기 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화상토론회(웨비나, webinar)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에는 도민 누구나 실시간 중계되는 공식유튜브를 통해 통신대회(채팅)로 참여할 수 있다.

화상토론회는 최원혁 경남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장의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현황’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성봉주 박사가 좌장을 맡아 코로나19에 따른 경남스포츠산업 육성전략에 대해 전문가들과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류명현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화상토론회를 통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코로나19에 따른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전략과 코로나 일상속에서 경남 스포츠산업 시장의 정책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정책 제안을 적극 반영해 지속가능한 경남 스포츠산업 정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만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