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희망의 메시지’…창원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24일 오후 홈페이지 온라인 공연

2020-12-23     박성민

2020 창원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가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공연으로 제작하여 24일 오후 2시 시립예술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공연으로 개최한다.

이날 음악회는 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 시립무용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 200여명의 창원시립예술단 단원들이 출연하고 국제적인 하모니카 연주자 이윤석 등이 출연하여 무대를 함께 꾸미게 된다. 공연시작은 시립교향악단 김대진지휘자의 지휘로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리에게 잘 알려진 크리스마스 캐롤을 트럼펫 협연곡으로 묶어 연주한 후 국제적인 하모니카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윤석의 연주로 J.무디곡 ‘하모니카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톨레도’, ‘스페인 환상곡’을 협연한다.

공연중반부에는 송구영신을 기원하며 지난 11월에 새로 부임한 오성아 안무자의 지도로 시립무용단이 출연하여 송년 축하무로 모든 시름을 잊고 다가올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는 화려한 비상의 날개를 펼쳐보자는 의미로 ‘양손아리랑’을 선보이게 된다. 이어 시립합창단 공기태 지휘자의 지휘로 나훈아의 ‘테스형’과 ‘카르멘’이라는 트롯과 오페라의 접속곡과 크리스마스 캐롤송, 트롯 메들리를 들려준 후, 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하여 하대근 객원지휘자의 지휘로 김숙희 작사 이현철 작곡 ‘겨울은’ 합창곡과 James L.Pierpoint 곡 ‘Jingle Bells’를 청아한 목소리로 들려주며 공연을 마무리 한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