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산청곶감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만나요

2021-01-07     원경복
대한민국 대표과일 ‘지리산 산청곶감’이 국내 최대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판매됐다.

산청군은 오는 7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산청곶감 할인판매 기획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14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의 주요 이벤트 중 하나로 마련됐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인 제품은 산청곶감과 감말랭이 선물세트 등으로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됐다.

‘쇼핑라이브’는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산청곶감이 생산되는 산지 농가에서 진행했다. 최근 농특산물 소개 전문 유튜브 채널 ‘산지왕’을 운영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개그맨 한명진씨가 진행을 맡았다.

최다 구매자 10명과 전체 구매자 중 20명을 무작위 추첨해 산청고종시로 만든 홍시젤리 세트를 1박스씩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산청곶감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벤트는 올해 지리산산청곶감축제 기간 중 2차례 열린다. 2번째 이벤트는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열리며 인기 개그맨 최기정씨가 진행을 맡는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최근 우리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판매 채널로 인기를 얻고 있는 ‘산엔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온라인 생방송 판매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리산산청곶감은 자연조건을 활용한 가공기술의 발달로 다른 주산지 곶감에 비해 비타민C의 함유량이 2배∼20배정도 많아 겨울철 으뜸 간식으로 손꼽힌다. 대한민국 대표과일 5년 연속 최우수로 선정된 ‘산청고종시’로 만든‘지리산산청곶감’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올해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17일까지 축제 홈페이지(www.gocgam.kr)를 통해 다양한 할인행사와 전국주부가요열창, UCC공모전, 사진콘테스트, 지리산산청곶감 7행시 백일장 등 다양한 온라인 공모전 등으로 진행된다.

원경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