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

2021-01-13     정규균
창녕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앙 및 광역·기초지자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평가를 실시하며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종합점수에 따라 기관별 5개 평가등급(가 10%, 나 20%, 다 40%, 라 20%, 마 10%)이 부여된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인 ‘가’등급을 받았으며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심도와 민원처리 인센티브 제공,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정보 제공 및 법정 민원제도 운영 등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아 전년대비 종합점수가 7.52점 상승하여 전국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정규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