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진해예술여행 수강생 모집

3개월간 진해문화센터 예술창작소 진행

2021-02-02     박성민

창원문화재단(대표이사 강제규)은 지역민의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진해예술여행 실기형 강좌 ‘컬쳐클래스’를 오는 3월부터 6월 첫째주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

컬쳐클래스는 진해문화센터의 주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으로써 △스마트폰 사진강좌, △다도, △라탄공예, △보테니컬 아트, △캘리그라피, △북아트, △손바느질 공예로 구성되며 진해문화센터 예술창작소에서 주 1회, 2시간, 12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스마트폰 사진강좌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사진,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며 △다도 강좌를 통해서는 차 개론부터 실용다법까지 차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라탄공예 강좌에서는 라탄 티코스터, 라탄 화병, 라탄 바구니 등 자신만의 감성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 수 있으며, 보테니컬 아트 강좌에서는 색연필로 식물화 일러스트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캘리그라피 강좌를 통해서는 단기간에 실전 캘리그라피를 배울 수 있고, 북아트 강좌에서는 직접 수제노트를 만들고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소규모 출판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손바느질 공예 강좌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생활 속 소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 예정이다.

컬처클래스는 2월 1일(월)부터 2월 19일(금)까지 3주 동안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cwcf.or.kr)와 전화를 통하여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강좌는 3월 2일(화)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아울러 창원문화재단은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하여 시설 입장 시 발열확인, 전자출입명부 사용, 수강생 간 1~2m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안내 등 코로나19대비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여부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