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납세자’에 삼천포서울병원

진주세무서 성실납세자 표창

2021-03-04     강진성
진주세무서는 지난 3일 세무서장실에서 ‘제55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가지고 명예세무서장 위촉 및 모범납세자에 대한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날 명예세무서장에 석재수 ㈜석광아이티에스 대표이사, 명예민원봉사실장에는 정계량 제일병원 간호국장이 위촉됐다.

표창장은 모범납세자 9명, 세정협조자 2명 등 11명이 수상했다.

‘아름다운 납세자’에는 이승연 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 대표이사가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기획재정부장관상은 고운피부과의원(박상영), 태광이엔지(이은우), 주식회사 텔레비트(권성갑) 등이 수상했다.

모범납세자에게는 일정기간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면제, 대출금리 경감, 소액 무담보 대출, 금융신용평가 우대 등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이날 진주세무서는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는 첫번째, 33번째(3월 3일), 55번째(제55회) 민원인에게는 꽃다발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했다.

진주세무서는 납세자의 날을 계기로 진주 관내 각종 행사에 ‘세정홍보’ 창구를 설치해 국민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또 세금문제 현장소통의 날을 운영해 납세자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근로·자녀장려금제도, 탈세제보포상금제도, 홈택스서비스 등 주요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3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청소년에 대한 납세의식 정립을 위해 ‘청소년 세금문예작품’을 공모하기로 했다.

공병규 진주세무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한 국민께 감사드린다”며 “납세에 대한 국민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모범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진주세무서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성기자 news24@gnnews.co.kr



◇모범납세자 수상자 명단

 
훈격 상호 대표자
국무총리상 삼천포서울병원 이승연
기획재정부장관 고운피부과의원 박상영
기획재정부장관 태광이엔지 이은우
기획재정부장관 텔레비트 권성갑
국세청장 우람종합건설 이수영
부산지방국세청장 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
부산지방국세청장 경동공업사 박근식
진주세무서장 원한의원 원호영
진주세무서장 신라전력 백은주
진주세무서장 금상에스티피 방만혁
진주세무서장
(세정협조자)
정수완세무회계사사무소 정수완
진주세무서장
(세정협조자)
신환성세무회계사사무소 신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