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포금호어울림 NHF, 창원가포지구에 공공임대주택 공급

2021-04-08     경남일보
마창대교 인근에 조성 중인 ‘창원가포 공공주택지구 S-1블록’에 건설되고 있는 ‘가포금호어울림 NHF’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가포금호어울림 NHF는 창원가포 공공주택지구 S-1블록에 지상 25층, 8개동, 총 706세대 규모로 건설된다. 전용면적 △59㎡ 575호 △74㎡ 131호로 구성된다.

가포금호어울림 NHF의 임대보증금과 임대료는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령 제44조 및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8-471호에서 규정한 표준임대보증금과 표준 임대료 이하에서 결정돼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게 책정됐다.

이번에 공급되는 가포금호어울림 NHF는 4월 청약신청 후 입주가 오는 9월로 예정돼 있어 계약 후 빠른 입주로 전세 걱정을 덜 수 있고 무엇보다 다 지어진 집을 보고 계약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0년 공공임대주택은 계속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 이사 걱정 없이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년 후에는 분양전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주택으로 내 집 마련이 손 쉼고 위험부담도 덜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창원가포지구는 마산합포구 가포동 일대 47만 6400여㎡의 부지에 공동주택 5개 단지 3300여세대와 근린생활시설, 학교, 공원 등이 함께 조성되는 대규모 복합개발지구로 생활 편의성이 높고 국립마산병원, 롯데백화점 마산점 등 기존의 마산 도심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앞에 가포초교, 유치원(예정), 중학교(예정)가 위치해 있어 아이키우기 좋은 교육환경도 갖췄다.

또한 마산합포구와 성산구를 잇는 마창대교를 통해 창원국가산업단지, 시청, 도청 등 의창구와 성산구 지역은 물론 진해 및 부산 방면으로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또 2번 국도, 14번 국도를 통해 남해안대로 및 중부내륙고속도로의 진·출입도 수월하다.

청약일은 4월 20일부터 22일까지이며 당첨자발표는 5월 7일이다. 계약은 7월 5일부터 7월 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가포금호어울림 NHF 주택홍보관은 창원가포 공공주택지구 커뮤니티센터(경남 창원시 마산 합포구 가포동) 에 설치돼 있으며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가포금호어울림 NHF 관계자는 “이번 공급 단지는 준공 후 계약·입주하는 단지로 소비자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사전 예약자에 한해 견본주택을 관람할 수 있다”며 “사전 예약 및 청약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가포금호어울림 NHF 사이버모델하우스 홈페이지와 이번 공급단지의 자산관리를 맡고 있는 LH 청약센터를 참조하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