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팀(읍천리382),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수상

2021-04-19     경남일보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에서 ㈜원팀의 읍천리382가 ‘딜리버리카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 1월에 론칭한읍천리382는 36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발빠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도심 속 시골감성의 복고풍 컨셉 카페인 읍천리382는 딜리버리 카페를 접목시켜 새로운 카페문화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할머니의 추억은 돈으로 살 순 없지만 읍천리는 살 수 있습니다.’라는 메인 문구처럼 읍천리382는 어릴 적 향수를 일으킬 수 있는 인테리어로 도심 속 시골 감성을 담아냈을 뿐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골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게끔 하여 기성세대부터 젊은 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카페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읍천리382의 모든 소품은 주문 제작이 아닌 실제 제품을 직접 공수해 옛날 TV, 오디오 스피커, 그리고 포니를 그 감성에 어울리는 가맹점에 비치해 읍천리382만의 독특한 복고문화를 구현했다.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밭라떼는 여성과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으며 달달하면서도 딸기 특유의 부드러운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다이어트와 변비,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요거트 그래놀라, 붉은통귀리, 오트밀, 시리얼이 풍부하게 담긴 읍천리 요거트, 곡물통호밀빵과 신선한 야채와 육류를 가득 담아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는 읍천리 샌드위치는 읍천리382의 메인 웰빙음식이다. 이외에도 망고밭라떼, 읍천리감주, 미숫가루, 국자라떼, 앙버터와플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읍천리382만의 또 다른 차별화된 특색으로 모든 매장이 같은 컨셉을 가진 프랜차이즈카페가 아니라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각기 다른 인테리어와 감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읍천1리’, ‘읍천2리’ 등으로 불리고 있는 각 매장들은 각기 다른 스타일과 분위기를 담아내 고객들이 다양한 매장을 찾아볼 수 있는 즐거움도 얻을 수 있다.

현재 대전, 수원, 기흥, 구리, 제주, 파주 등 10개의 가맹점이 오픈할 계획이다.

읍천리382의 전재목 대표와 최보규 대표는 “이렇게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저희 브랜드를 사랑해주는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 전국 각지에서 읍천리382를 만날 수 있도록 더욱더 성장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