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올바른 육아법은?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오은영 박사 초청 시민 특강

2021-05-03     이웅재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소통이 답이다(회장 강혜원)’는 오는 13일 오후 3시 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통영시민을 대상으로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아이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육아부담이 증가한 통영시 거주 전업·취업 주부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올바른 육아법을 알려주기 위해 ‘부모라는 이름과 나, 그리고 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오은영 박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오은영의원 소아청소년클리닉 원장, 오은영 아카데미 원장을 맡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등 다수의 육아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한 육아 교육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또한, 본 강연에 앞서 통영서울병원 내과 위진우 전문의의 ‘100세를 꿈꾸는 여성 건강’의 강연도 기획돼 있다.

이번 특강의 입장료는 무료이고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통영시민 선착순 400명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공연장 소독 및 좌석 간 거리두기, 체온 모니터링, 관람객 마스크 의무 착용 등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해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소통이 답이다’는 통영시의회 강혜원·전병일·이이옥·이승민 의원으로 구성, 통영시 거주 전업·취업 주부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목적으로 등록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이웅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