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학교운영위 '청렴 진주교육 실천' 결의

2021-05-12     강민중
진주교육지원청은 12일 박진규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장과 임원진 12명, 진주교육청 각 부서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 구성 후 대면식을 겸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청탁금지법과 진주교육청의 청렴도 현황 연수, 청렴약속 다짐 서명과 함께 진주교육 청렴송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청렴한 진주교육 실현을 위해 동참한다는 결의를 다졌다.

또 경남교육 대전환의 해를 맞아 홍보 동영상과 2021년 교육 비전을 담은 진주교육 설명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교육 현안, 학운위 진주지역협의회 운영방안 등에 대하여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진주지역협의회는 학교 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학부모·지역사회를 잇는 통로로서 교육여건 개선과 균형적인 교육발전을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박진규 협의회장은 “인성교육, 기초학력 향상, 안전한 등하교길 마련, 질좋은 학교급식 제공 등 우리 학교운영위원회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의 현안 사항들과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박영주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 소통과 공감의 장을 열어갈 교육공동체와 함께 청렴한 진주교육과 교육혁신을 만들어 가겠다”고 화답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