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근 의령 신반정보고 교사, 교육부장관 표창

2021-05-17     박수상
의령 신반정보고등학교(교장 김태성) 허정근 교사(사진)가 중등직업교육 NCS기반 교육과정 및 직업기초능력평가 유공자로 선정돼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성화 고등학교인 신반정보고등학교에서 NCS 직업기초능력향상에 대한 유공 표창을 받게 돼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허정근 교사는 “학생들이 대학교 졸업 후 취업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고졸 취업만의 특별한 기회를 통해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진로를 개척하여 본인이 원하는 곳에 남들보다 일찍 자리를 잡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반정보고는 NCS교육과정, 고교학점제 등을 운영하면서 NCS직업기초능력 향상을 통한 고졸 취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한 달에 한 번씩 창업프로젝트를 실시해 학생들이 직접 푸드트럭 체험을 하고 있다. 직접 사장이 되어 재료손질부터 판매, 운영 등을 도맡아 학생이 직접 창업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고 있다.

또한 NCS직업기초능력 향상 캠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이후 곧바로 취업을 할 때 업무수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학생들에게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업무수행 능력 등을 길러주고 있어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다.

김태성 교장은 “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쳐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본인의 진로와 장래희망을 마음 껏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진학을 통한 성취보다 창업 및 취업을 통한 효율적인 성취를 통한 2015개정 교육과정의 완성과 창의융합형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박수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