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박물관노닐기’ 선정

초중등 대상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2021-06-08     박성민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유천업, 경명자)은 ‘KB 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 대상에 선정돼 12월까지 초등·중학생 대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물관 노닐기는 한국박물관협회 주관 아래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인류문화유산과 역사적인 산물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은 박물관·미술관 관련 교육을 통해 문화 향유에 더욱 관심을 갖는 문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엄마, 아빠가 살던 세상은 어땠을까?’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부모 세대가 겪어왔던 당대의 사회와 문화를 간접 경험할 수 있는 학습자료를 제공하여 세대 간 이해의 폭을 확장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교육 영상과 키트를 통해 1960~80년대 근현대사 생활상과 시대별 도시변천사를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박물관 노닐기 프로그램 참여는 초등·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http://www.kbmuseum.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거제의 명소 박물관으로 전시관별로 각각의 독특한 테마를 전시하고 있다. 아울러 2005년 개관 이래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전화(055-632-0670), 또는 해금강테마박물관 홈페이지(http://www.hggmuseum.com)를 참조하면 된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