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에 도전해보세요"

16일부터 7월 20일까지 UCC·웹툰 부문 나눠 접수

2021-06-14     정만석
경남도와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는 남녀 차별 의식과 관행을 개선하고 성별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능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2021년 경남도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 메시지를 담은 소재로 UCC 부문과 웹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양성평등·양성평등 실천사례 △성평등한 조직 문화 △젠더 폭력 △젠더 갈등 △경남 지역 여성상 △성인지 정책 △성별영향평가제도 등이다.

양성평등과 관련한 주제라면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부터 7월 20일까지이며 전국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8월 13일 경남도와 경남도여성가족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은 UCC와 웹툰 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각각 1팀, 우수상과 장려상의 경우 일반부와 청소년부에서 각 1팀씩 선발하여 총 12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공무원 성인지 교육과 도민 대상 양성평등 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오는 9월에 개최되는 양성평등 주간 행사때 전시하는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미영 도 여성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성평등에 대한 인식 격차를 해소하고 상호 존중과 배려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직접 참여해 일상에서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시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만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