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도민투표 실시

2021-06-22     정만석
경남도는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을 위한 온라인 도민투표를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통해 성과를 달성하거나 도민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등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조성에 공헌한 공무원을 우대하기 위해 매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후보는 도민과 부서의 추천을 받은 도 소속 공무원이다. 도 누리집 적극행정 게시판을 통해 도민 추천을 받고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부서장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았다.

도민투표 방법은 경남1번가를 통해 도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추진 사례에 대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도 누리집 ‘경남1번가’에 접속해 적극행정 팝업창을 통해 최고의 적극행정 사례 3건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에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심사과정에서 도민이 직접 참여한 투표결과를 50% 반영하고 적극행정위원회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도 도정혁신추진단 관계자는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에 대한 확실한 보상과 공직사회 적극행정을 장려하는 한편 도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만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