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부서·공무원 시상

2021-07-19     정규균
창녕군은 19일 2021년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및 국민신문고 답변 우수 부서와 우수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422종에 대해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한 경우 건별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점수 및 업무 난이도에 따른 평가결과, 우수부서는 주민복지과(4031점), 대합면(3447점), 고암면(3141점) 3개 부서이며 우수 공무원은 단순민원 분야와 복합민원 2개 분야에 재무과 최삼열 주무관을 비롯한 6명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는 국민신문고 시스템 답변 처리 추출 건수와 답변의 충실도에 대한 내부심사를 통한 평가 결과로 농촌개발과 남은미 주무관 등 3명이 선정됐다.

한정우 군수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지성감민 친절행정과 우문현답의 현장행정으로 군민 만족 행정서비스를 최대한 펼쳐나갈 수 있도록 시상을 통해 민원 공무원들을 격려한다”며 “더 나은 군민공감 민원서비스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규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