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문예진흥원, 문화다양성 기초과정 온라인 연수

2021-08-03     박성민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 이하 진흥원)은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문화다양성 기초과정 연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문화다양성 연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문화다양성 증진 대표사업인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삶 속에 무의식중의 차별을 찾아내고 다양한 소수계층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것으로 온라인 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총 5회 진행된다.

△1회 차 8월 18일(수) 아시아인권문화연대 이완 대표의 ‘문화다양성 알아보기’, △2회 차, 8월 20일(금) 경상남도외국인주민지원센터 고성현 센터장의 ‘인권과 공존’, △3회 차, 8월 23일(월) 마산장애인복지관 이정태 사무국장의 ‘장애인의 보통의 삶’, △ 4회 차, 8월 25일(수) 자주스쿨의 김민영 대표의 ‘in性교육’, △마지막으로 8월 27일(금) 자유인권탈북민연대 김태희 대표의 ‘탈북민 인식개선’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영덕 원장은 “도내 각 분야에 활동하는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함으로써 경남에서도 문화다양성 네트워킹의 발판이 마련되어 지역 사회 통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문화다양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달 16일(월) 18시까지 사전 접수(http://naver.me/GQ4RmcVG)를 해야 한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