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다 갤러리, ‘쉼, 표_아날로그의 시간’ 전시
11월 2일까지 1, 2전시실
2021-10-18 박성민
루시다 갤러리는 오는 11월 2일까지 ‘쉼, 표_아날로그의 시간’ 전시를 1, 2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전시는 디지털 시대로 인해 잃고 있는 소중한 문제들을 복원시킨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디지털 사진의 프로세스 과정에서 간과된, 인간이 누렸던 느린 시간에 대한 경배. 그 경외의 과정을 나누고자 하는 것이 이 전시의 목적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8명의 사진가는 아날로그 사진에 심취하고 있는 비제도권 작가들이다. 이 전시를 통해 우리는 문명의 시대에 한 번도 멈춘 적이 없던, 한때는 불가피하게 보였던 디지털의 모멘텀을 어떻게 흔들 수 있는지를 시도하게 될 것이다. 참여 작가 이영국은 급격하게 진행되어온 산업화의 과정에서 도시와 농촌의 중간지대에 위치해 그 과정이 느리게 진행되는 도시변방을 기록한다. 그의 파노라마 포맷과 중성의 톤은 변방의 도시성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것을 지양하는 듯하다. 또 참여하는
김병욱 작가는 역사적 사건이 되는 시간과 삶의 현장인 공간이 어떻게 구조화되는가를 추적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거리 두기와 여름날의 마스크, 그리하여 변화해 가는 사회적 현상들. 그 변화가 펼쳐지는 현장의 순간은 시공간 자체가 독자적 실체가 아닌 구조의 산물임을 입증하고자 한다.
박성민기자
전시는 디지털 시대로 인해 잃고 있는 소중한 문제들을 복원시킨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디지털 사진의 프로세스 과정에서 간과된, 인간이 누렸던 느린 시간에 대한 경배. 그 경외의 과정을 나누고자 하는 것이 이 전시의 목적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8명의 사진가는 아날로그 사진에 심취하고 있는 비제도권 작가들이다. 이 전시를 통해 우리는 문명의 시대에 한 번도 멈춘 적이 없던, 한때는 불가피하게 보였던 디지털의 모멘텀을 어떻게 흔들 수 있는지를 시도하게 될 것이다. 참여 작가 이영국은 급격하게 진행되어온 산업화의 과정에서 도시와 농촌의 중간지대에 위치해 그 과정이 느리게 진행되는 도시변방을 기록한다. 그의 파노라마 포맷과 중성의 톤은 변방의 도시성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것을 지양하는 듯하다. 또 참여하는
김병욱 작가는 역사적 사건이 되는 시간과 삶의 현장인 공간이 어떻게 구조화되는가를 추적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거리 두기와 여름날의 마스크, 그리하여 변화해 가는 사회적 현상들. 그 변화가 펼쳐지는 현장의 순간은 시공간 자체가 독자적 실체가 아닌 구조의 산물임을 입증하고자 한다.
박성민기자